티스토리 뷰

반응형

카카오톡의 다음 실시간이 너무 보기싫다...

왜이런 업데이트로 저에게 시련을 주십니까?!?!

카카오톡.. 대한민국 사람모두 쓰니까... 강제로쓰는겁.니.다

(맘같아선..imessage 쓰고싶다.. imessage에서 카톡사용가능한 API만들고싶다 정말..)


앱 스토어에서도 난리가 아니다... 카카오가 정말 "돈"에 환장한거같다...ㄷㄷ

특히 카카오톡은 국가를 대표하는 메신져앱인데... 광고와 같이 지내꺼인 다음홍보유세를 오지게해주네;;;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옛날버전을 깔면된다!!

항상 타임머신이 자동으로 맥을 백업하여... 카톡도 옛날버전이 있었다... 헤헤

타임머신아 고마워!!



근데 그냥 카톡만 드래그 덮어씌우면 안된다..

완전히 제대로 지우기위해서 AppCleaner를 사용한다!! 이친구 사용하는 것도 매우 간단허다!!

아래의 Dmg 파일을 다운로드받아 열은 후, 안에 AppCleaner를 먼저 Applications 폴더로 이동시킨다.

(dmg 안에 들어있는 카톡은 아직 옮기면 안됩니당~!)

(혹시나 문제가 된다면 삭제하겠습니다.)

https://drive.google.com/open?id=1M5Am7_AqzhStPl1vI4ZRZFUFZ1KecxgD







(만약에 카톡이 켜져있으면!!! 켜져있는 카톡을 command + Q를 눌러서 꼭 종료시킨다. 독 아래에 . 이 있으면 안돼요!!)

그리고 기존의 아래와 같이 기존의 KakaoTalk를 AppCleaner에 드래그하면된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카카오톡과 관련된 파일들이 나온다!! 체크를 건드리지않고 Remove를 클릭하자. (위험: 맥에서 대화기록은 모두 삭제된다!!)

(하지만 최근의 대화내용은 카톡이 자동으로 불러온다, 폰엔 그대로 있으니 안심.)

Remove를 눌렀으면 비밀번호입력 후 정상적으로 카카오톡이 모두 삭제가 되었다!

이제 dmg 파일에 있는 카카오톡을 어플리케이션 폴더에 드래그하여 카톡을 사용하면된다!!!!

제가 적용한 카톡 아이콘도 동일하게 적용이 됐네요..허허

앱스토어에서 업데이트 하면안됩니다!!! 할 경우 앱에 다시 실시간 검색어 생깁니다...

저는 실시간 검색어 설정에서 사라지게될때까지 안하려구요... or 이거사용하다가 불편해지거나 새로운 기능을 못사용할 경우... 바꿀려구요...

아직은 뭐 거든하네요...

끝~~~ 감사합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