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소비

Lindy Coiled Cable & Vortex Race3 Keyboard

이온시옥 2019. 3. 28. 18:16
반응형

린디 꽈배기? 케이블 + 볼텍스 레이스3 키보드

 

볼텍스 레이스3를 산지 2주정도 됐습니다!, 뒤늦게구매한 린디케이블이 드디어 왔네요!

키보드 덕후가 되면 무조건 사야하는 린디 케이블!!

국내에서 찾다보니 USB-mini-B 린디 코일 케이블 밖에없네요.ㅜㅜ

미국 아마존에는 micro-USB 타입이 있어서 구매하게되었습니다!! 배송비포함해서 2만원도 안들었던거같아요.

실버 컬러의 영롱한 자태! 레이스3랑 너무 잘 어울리네요ㅎㅎ

 

근데 옛날에 이러한 실버, 투명 색상의 케이블이 있었는데.. 황변오져요..

린디케이블도 몇 년 지나면 황변이 일어날거 같아요..ㅎㅎㅎ

 

Lindy USB-A to Micro-USB Coiled Cable

 

영롱한 실버 & 조명빨
볼텍스 레이스3와 어울리는 투명 케이블~
Dell 모니터에 내장된 USB허브에 연결을 했습니다~ 빨간 색상이 포인트!!ㅋㅋ
키보드를 앞으로 땡기니 코일이 늘어나네요ㅎㅎㅎ 깔끔하니 좋아요..ㅎㅎ

위에서는 케이블에대해서만 언급한거 같아서 키보드도 말해드릴께요!!

 

저는 이전에 애플 매직 키보드를 사용했었어요.. 기계식이 좋아보였지만 맥과 맞는게 잘 없고,,, 일반적인 키보드들은 텐키가 달려있고 뭔가 투박스러웠습니다..ㅎㅎ 하지만 기계식 키보드의 촵촵 눌리는 맛이 너무 좋아 구입했습니다. 저는 백축(클리어축)으로 구입했어요. 손가락에 힘이 쎈편이라..ㅎㅎ 축은 사실상 개인취향이니 타건해보시고 구입하는게 짱입니다.. 

 

볼텍스 레이스3를 보자마자 구입하게되었는데요. 일단 애플 키보드를 사용했던지라 텐키나 Home, PageUp과 같은 키가 저는 사실 잘 안사용해요.. 딱 볼텍스 레이스3의 사이즈가 제일 좋은 것 같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Simple is Best. 그리고 칼라 키캡도 기본적으로 들어있어 위에 사진과 같이 알록달록하게 교체했어요ㅎㅎ 물론 싫으시면 회색칼라로 교체가능하죠ㅎㅎ 

해피해킹도 구매하려고 생각했었는데... 그 독창적인 키배열에 익숙해질 자신이없어서요.. 맥의 기본키와 매우 유사한 본 제품을 구입했네요.

 

맥 코맨드 키캡도 기본으로 들어있습니다, 원래는 Win키이지만 처음에 봉동된 키캡으로 코맨드 키로 교체가 가능합니다!!

맥 지원하는 펌웨어로 사용하여 맥 배열로 설정도 가능해요.. 하지만 사실상 저는 펌웨어는 윈도우로 그냥두고 Karabiner 앱을 사용하여 키 맵핑을 설정했습니다.. 왜냐면 미션컨트롤이나 데스크탑보기 등을 키보드 맵핑이 자유자제로 설정이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저의 키맵핑을 간단하게 보여드릴께요. Karabiner의 설정입니다.

Karabiner 키보드 맵핑 설정

위의 설정과 같이 USB-HID Keyboard는 볼텍스 레이스3를 의미해요. 즉, 레이스3의 키보드에서만 적용되는 맵핑을 아래에 총 5개로 설정해주었습니다. 먼저 캡스락을 저는 잘 사용안해서 코맨드로 지정해줬습니다. 캡스락 키를 누르면 코맨드로 적용이 된다는 뜻입니다.

그리고 왼쪽 코맨드와 옵션을 서로 스왑하고, 왼쪽의 컨트롤과 옵션을 서로 스왑했습니다.

 

키보드의 오리지널 배열

Ctrl -- Cmd -- Alt -- Space -- Alt -- Fn -- Ctrl

 

위의 맵핑시 배열

Ctrl -- Alt -- Cmd -- Space -- Cmd -- Fn -- Alt

 

키캡을 교체하고 맥의 키보드 배열과 동일하게 설정하였습니다. Fn은 맵핑이 불가하여,, 동일한 위치에 두었습니다. 

그리고 Function키들은 아래와 같이 설정하였습니다.

Karabiner 키보드 Function Keys 맵핑 설정
시스템 환경설정에서 키보드 Shortcuts 설정 변경

맥 키보드의 기본적인 요소는 같으나

F3 = MissionControl

F4 = Show Desktop

F5 = LaunchPad

F6 = Notification Center

4개 키를 Karabiner와 System Perference를 사용해 설정을 바꿔줬습니다. 얘 4개있으면 트랙패드가 필요없거든요ㅎㅎㅎ

책상을 깔끔하게하고싶어 구 매직 트랙패드도 치웠습니다..ㅎㅎ 애플키보드랑 트랙패드는 서로 매칭이되지만..

이 키보드랑 뭔가 조화롭지 않은거같아서요..ㅎㅎ 건전지넣는것도귀찮은 애플 구 키보드&트랙패드..ㄷ

 

여기까지 저의 키보드 환경에 대한 소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